취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대기업 서류 이수교과목 등록
안녕하세요 삼성 서류 이수교과목 등록 중 편입한 경우 여쭤볼 부분이 있어서 글 올렷습니다. 삼성 채용팀 측에서는 우선 두 학교에서 수강한 과목은 모두 등록을 하되, 학점 인정받은 과목은 현재 대학 교과목명으로 적고 pass 표기하면 된다고 말씀주셧습니다. 여기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저의 경우 전적대에서 수강한 학점이 인정받은 학점보다 조금 더 많아 해당 과목도 등록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해당 과목들은 전적대 교과목명과 실제 학점을 기입해야할까요? 이부분이 궁금하여 혹시나 아시면 답변부탁드릴게요!
2026.03.16
답변 4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해당 학점 초과한 과목들은 전적대에 맞춰적기보다는 현재 대학과목으로 적고 pass로 똑같이 적으면 될 듯 한데 혹여나 학점 계산이 달라질 수 있어서 이거는 그대로 적고 삼성리쿠르팅 팀에 문의까지 넣어놓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2
AAbcdedf작성자2026.03.16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현재 대학 과목으로 적으라는 말씀은 과목명은 전적대걸로 적는데 학교를 현재 대학으로 선택하는 걸까요? 아니면 교과목명도 현재대학에 있는 걸로 바꿔서 적는걸까요? 후자라면 현재 대학 성적증명서에 없는 과목을 적으면 안될거같은데 제가 이해한게 맞을까요?? 추가과목도 성적은 pass로 적는것은 이해하엿습니다
AAbcdedf작성자2026.03.16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현재 대학 과목으로 적으라는 말씀은 과목명은 전적대걸로 적는데 학교를 현재 대학으로 선택하는 걸까요? 아니면 교과목명도 현재대학에 있는 걸로 바꿔서 적는걸까요? 후자라면 현재 대학 성적증명서에 없는 과목을 적으면 안될거같은데 제가 이해한게 맞을까요?? 추가과목도 성적은 pass로 적는것은 이해하엿습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네, 인정받지 못한 전적대 과목은 전적대 교과목명과 실제 성적 그대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학점 인정 과목만 현재 대학 기준으로 PASS 표기하고, 나머지는 원본 기준으로 입력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중복·누락 없이 구분만 명확히 하면 문제 없습니다.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준으로 고생많습니다. 작성해주신 질문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후자가 맞습니다. 전적대 과목과 학점을 기입하셔야합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증명서에 있는 그대로 적으면 돼요 학점수랑 상관없이 PASS적고 수강한 과목 다 적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함께 읽은 질문
Q. 배터리 석사,, 반도체 취업 직무 추천 부탁드립니다.
배터리 석사로 소재 관련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배터리시장이 현재 너무 안좋고 티오도 없어서,.. 반도체로 지원해보려고합니다. 그런데 고민이 아무래도 석사경험이 반도체가 아니다보니 그래도 소재개발에서의 공정경험 이런걸 살려서 공정기술직무를 쓸지 그래도 소재개발을 해본 경험이 있으니 패키지 개발쪽을 써볼지 (소재개발쪽으로) 고민이 됩니다. 아무래도 티오는 공정기술이 훨씬 많겠지만 .. 현직자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사실 하고싶은것보다는 두번째 취준이라 취업이 되는게 더 급한 상황입니다 ㅜ ㅜ
Q. 삼성전자 dx 글로벌마케팅실 워라벨
빡센가요? 궁금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Q. 사스템반도체공학과인데, 학점이 너무 낮아요.
지방대 시스템반도체공학과인데, 학점이 2.6입니다. 자격증이나 토익 같은 스펙으로 보완하면 반도체 쪽으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혹은 학점 비중이 낮은 반도체 직무는 없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